눈 밑에 볼륨감이 없어 밋밋해 보이는 경우에 볼록하게 융기시켜 줌으로써 웃을 때 눈의 윤곽이 밝고 앳된 인상을 주도록 하는 것이 애교수술입니다.
유명 연예인들의 눈을 보면 눈 밑이 살짝 볼록해져 귀엽고 애교스러운 인상을 갖게 합니다. 이는 웃을 때 아래 속눈썹 바로 밑에 있는 안륜근이 도톰하게 애교살을 만들어서 연출해 내는 효과입니다. 살짝 웃을 때 눈 아래 피부가 볼록해지는 볼륨감은 앳되고 밝은 매력을 느끼게 합니다.
연예인들 사이에 눈 밑을 도톰하게 하는 수술이 유행하기도 했고 대부분의 연예인들은 눈밑 애교살을 가지고 있습니다.
인공진피조직인 알로덤, 레스틸렌 같은 주사제 그리고 미세 자가 지방이식술이 있으며 늘어진 피부와 눈 밑 지방을 함께 해결할 경우에는 하안검 성형술과 같은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고 자신의 진피나 근육조직을 이용하여 눈 밑 애교살을 만듭니다.
알로덤 수술은 아랫 눈꺼풀의 양쪽 피부를 3mm정도 가각 절개한 다음 알로덤을 넣어 주는 방법입니다.
수술은 20분 미만에 완료되며, 실밥은 3-4일 후 뽑게 됩니다. 수술 후 2-3일 정도는 붓기가 약간 유지 되지만 그 후부터는 빨리 빠져서 일주일 이내에 자연스러워 집니다.
레스틸렌 같은 주사제는 요즘 쁘띠 성형술이라고 불리우는 주사요법을 말하는 것으로 수술이 아닌 주사제로 눈 밑을 부풀려서 애교살을 만드는 시술 방법입니다. 시간의 여유가 적은 직장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며 가장 흔히 선택되는 방법입니다.
미세 자가 지방이식술은 엉덩이, 팔, 옆구리에 작은 구멍을 통해 주사기로 불필요한 지방을 빼내고 이 지방을 원심분리 시켜 건강한 지방만을 분리한 후 주사요법처럼 자기 지방을 눈 밑 애교살로 만드는 방법입니다.
필러를 이용한 애교수술